top of page

[대전복지공감 7월 정기모임 보고]




2022년 7월 18일 대전복지공감 7월 정기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정기모임은 조금 편안하게 진행해보았는데요. '주문을 잊은 음식점' 이라는 프로그램을 함께 보고, 치매를 바라보는 우리의 인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주문을 잊은 음식점은 2018년에 총 3회에 걸쳐서 방영된 치매 관련 다큐멘터리인데요,

경증 치매 어르신들이 식당에서 주문을 받고 서빙을 하는 도전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전에 많이 봐왔던 치매에 대한 무서움과 두려움이 아닌, 밝고 유쾌한 모습으로 일을 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간혹 나오는 실수를 아무렇지 않게 웃어 넘기고 서로 이해해주는 모습을 보며, 일회성의 방송을 넘어 우리 지역 우리 사회에서도 이런 분위기의 식당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3회에 걸쳐 진행된 방송을 빠르게 시청한 뒤에는 함께 참여하신 분들이 모여 각자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전에 방송을 보신 분도 있고, 이번 모임에서 처음 보는 분도 계셨는데, 다들 즐겁고 흥미롭게 시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을 함께 했습니다.





치매를 무겁고 두려운 시각으로 볼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사회활동을 함께 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는 의견, 현재 시행되고 있는 치매국가책임제의 보다 적극적인 홍보 및 다양한 적용 기준이 필요하다는 의견 등을 나누며 편안하고 진솔한 대화로 이번 정기모임을 마무리 했습니다.



2018년에 방영한 '주문을 잊은 음식점'은 KBS를 통해 다시 보실 수 있으며,

2022년 6월부터 7월 한달 간 '주문을 잊은 음식점2' 을 토요일 저녁 9시 40분에 방영하고 있습니다.


발랄하고 귀엽지만, 우리 사회에서 함께 살아감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2년 8월 정기모임은 15일 광복절 및 휴가기간으로 인해 쉬어갈 예정입니다.

9월에 다시 많은 분들과 함께하길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 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4년 대전복지공감 정기총회 자료집]

2024년 2월 19일에 진행하는 2024년 대전복지공감 정기총회 자료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화 : 010-3412-3299 (담당자 :정은별) / 이메일 : dj.gong.gam@gmail.com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