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복지공감 9월 정기모임 보고]




2021년 9월 8일과 13일 대전복지공감 정기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8일은 온라인으로, 13일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하였는데요. 명절을 앞둔 상황에도 함께 모여 복지공감의 활동과 방향에 대해 함께 나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사진]


7월 집담회 이후로 진행한 지역사회 통합돌봄 정책 및 사업 진행 청구통지서를 함께보면서 현재 대전지역의 지역사회 통합돌봄의 진행사항을 확인하고 논의할수 있었습니다. 각 자치구마다 차이점과 개선점 및 대전광역시 전체의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다가오는 선거에 대비하여 대전복지공감이 내고자하는 목소리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해보았습니다. 정기모임 전 회원 및 참여자분들께 미리 요청드린 정책적 요구사항을 중심으로 장/단기적인 고민과 몇몇의 관점이 아닌 대전 전체를 관통하는 논의 및 연대의 필요성을 고민할 수 있었습니다.




9월 13일에 진행한 오프라인 모임에서는 10월과 11월에 진행하면 좋을 강연도 함께 논의해봤는데요.


최근 2022년에 사용될 예산을 직접 제안해보는 주민참여예산제의 최종예산안이 확정되었습니다. 대전복지공감에서도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내용의 제안서를 제출했었는데, 아쉽게 선정이 되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내년에는 좀 더 잘 준비하여 2023년의 예산에 지역복지 환경을 좀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할 수 있는 제안서를 마련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10월 정기모임에는 회원 및 복지 예산에 관심이 있는 시민분들과 함께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해 알아보고, 대전복지공감에서 지역복지환경을 위해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로 하였습니다. 다음 달엔 오랜만에 강연으로 정기모임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분들이 함께 들어주시고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시간을 내어 함께 이야기하고 지역의 복지환경 발전을 위해 고민해주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10월 정기모임에서 다시 만나요!



조회수 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